JY DENTAL소아예방치료

소아 치과치료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아이가 치과치료에 대한 공포없이 치료를 잘 받으려면 어린아이를 대하는 마음과 치료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JY치과는 영유아 구강검진 지정병원으로서 소아 치과치료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과 아이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귀기울이는 상담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려는 마음가짐으로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영구치의 길잡이가 될 소중한 유치 관리
유치는 어치파 빠질 것이기 때문에 관리를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치는 영구치의 길잡이 역할을 하여 고른 치아를 갖도록 도와줍니다.
유치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염증이나 충치로 일찍 발치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면 제 위치에서 자라지 못해 덧니가 생길 수 있습니다. JY치과에서는 유치 관리 상담과 충치 예방 치료를 제공합니다.
예방치료
불소도포 치료
불소도포 치료란?
치아의 가장 단단한 부분을 법랑질이라고 부릅니다.
불소 이온이 법랑질 속으로 들어가면 법랑질의 결정구조가 안정화 되는데 이렇게 안정화된 결정구조는 치아 우식균이 생산하는 산에 대해 내성을 가지고 되어 충치가 예방됩니다.
불소도포치료 Q&A
01. 제이와이치과병원에서 사용하는 불소 바니쉬란?
1970년대 부터 유럽에서 사용된 방법으로 불소 바니쉬는 치아에 부착성이 높은 천연레진에 불소를 결합시켜 고농도의 불소를 치아에 장시간 접촉 시키는 방법입니다. 불화칼슘이 생성되고 서서히 구강내로 불소가 유리되어 우식 예방효과를 얻습니다. 불소 바니쉬의 치아 우식증 예방효과는 30%~70% 정도이며 여러가지 불소 사용법 중 가장 우수한 예방 효과를 갖는 불소도포 법입니다.
02. 적용 시기 및 치료간격은?
법랑질은 치아가 맹출하는 시기에는 완전히 단단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치아가 구강내로 나온 후 약 3년이 지나야 비로소 단단해지게 됩니다. 이시기에 불소도포를 하게 되면 치아가 단단해지게 됩니다. 또한 불소의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도포해 주어야 하는데, 전문가 불소도포의 경우 3~6개월 마다 반복해서 도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런트(치아 홈메우기)치료
실런트(치아 홈메우기) 치료란?
치아의 구조상 씹는 면에는 좁고 깊은 틈들이 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씹는 면에 충치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런트(치아 홈메우기)란 충치 예방을 위하여 이런 부위를 불투명한 하얀색 치과 재료로 메꾸어 치태와 음식물 찌꺼기가 잘 안끼게 하고 잇솔질이 잘되게 해주는 예방치료입니다.
(만 18세이하의 건전한 제1.2대구치에 한하여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시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런트(치아 홈메우기)치료과정
실런트(치아 홈 메우기) Q&A
01. 실런트가 효과가 있는 것인가요?
기존의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실런트를 시행하였을 때 시행하지 않은 것에 비하여 치료 후 일년 경과시 78%의 우식 발생률 감소를 보였으며 치료 후 4년 이상이 지나도 59%의 감소율을 보인다고 나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실런트는 치아의 우식 발생을 예방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2. 충치가 있는 경우, 실런트를 못하나요?
충치를 남겨둔 채 실런트를 하는 경우, 하방으로 충치가 진행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충치가 있는 경우는 충치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03. 실런트가 탈락된 경우 반드시 실런트를 다시 해주어야 하나요?
실런트가 잘 유지되고 있을 때 충치 발생 억제 효과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떨어진 부위와 치아면 사이에 틈이 발생하므로 이 부분은 치태가 쉽게 침작되어 우식이 발생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실런트가 떨어졌을 경우 다시 시행하여 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단, 실런트의 파절이 아닌 장기간의 사용에 따른 마모에 의한 소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