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Y DENTAL잇몸치료

치은염
치주질환이라고도 하는 잇몸질환의 초기 증상은 잇몸이 붓고 칫솔질을 할 때 피가나는데 이를 치은염이라고합니다.
치주염
치은염을 치료하지 않은 상태로 방치하면 잇몸뼈까지 염증이 진행되어 치조골이 녹아내리게 되는 이를 치주염이라고 합니다.
잇몸관리가 중요한 이유?!
늦게 치료를 하여 잇몸이 한 번 무너지면 다시 회복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잇몸은 평소에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주질환은 초기에는 자각증세가 없다가 잇몸이 붓고 피가 나고 냄새가 나고 치아가 흔들리고 통증이 생기는 증세가 나타날 때는 이미 심한 상태로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치주질환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치아상실로 이어질 수 있을뿐만 아니라 혈관 내에 만성적인 염증을 유발하여 심장마비, 뇌졸증, 치매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에 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스케일링이 필요한 이유
잇몸관리를 개인이 제대로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칫솔질만으로는 이와 이 사이, 잇몸과 이 사이에 낀 찌꺼기를 다 빼내기도 힘들뿐더러 시간이 지나 자신도 모르게 치석이 쌓여 증세가 나타났을 때는 더 큰 치료를 해야하고 최악의 경우 치아들을 잃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스케일링과 잇몸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잇몸질환 예방
치태와 치석은 뭉쳐있는 세균덩어리입니다.

스케일링으로 치태와 치석을 제거해주면 잇몸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치아 보존
치아를 상실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잇몸질환입니다.
치아를 지탱해주는 잇몸뼈의 힘이 약해지면 충치가 없는 치아도 흔들려 뽑힐 수 있다는 사실!
충치보다 무서운 잇몸질환 스케일링으로 예방이 가능합니다.
구취 예방
입 안에 치태와 치석 등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면 구취(입냄새)가 심해집니다.

치과적원인의 구취는 잇몸치료로 상당부분 개선 될 수 있습니다.
1년에 최소 1~2회 정도 치과에 내원하여 정기검진 및 스케일링 시술을 받으시면 건강한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19세이상 후속처지 없이 치석제거만으로 치료 종결시 보험적용됩니다. 매년 1월1일 ~ 12월31일까지)
* 스케일링은 치아 표면에 붙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술식이므로 오랫동안 치아 관리가 안되어 치석이 많으신 분들은 스케일링 직후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물 섭취 시 치아 시림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좋아집니다.
치주질환 자가 진단 방법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잇몸 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잇몸이 붓거나 붉게 변한다.
음식물이 자주 낀다.
이가 흔들리고 딱딱한 것을 씹기 힘들다.
이를 닦을 때 잇몸에서 피가 난다.
이와 이 사이가 벌어진 느낌이다.
잇몸에서 고름이 나온다.
잇몸 주위에 통증이 있다.
잇몸이 아래로 내려갔다.
구취가 있다.
찬 것을 먹으면 이가 시리다.